본문 바로가기

리뷰보관소 : 캠핑장비

코베아 쓰리웨이 올인원, KOVEA 3WAY ALL IN ONE (구이바다)




텐트, 의자, 테이블등 다양한 캠핑 용품을 판매하고있는 코베아. 코베아의 수많은 제품중 최대의 히트작이라해도 과언이 아닌 제품으로,

캠퍼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갖고있고, 다양한 음식 조리에 활용하고 있는 아이템 코베아 3WAY ALL IN ONE 일명 '구이바다'

우리나라 식습관에 맞는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여러 구성품을 결합하여 굳이 캠핑장이 아니라 일반 가정집에서도 여러모로 활용도가 큰 제품이다.


구매한 제품은 사이즈는 기존제품에 몇가지 수정을 가한 신형 제품으로 사이즈는 M.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케이스 상단에는 이동에 사용될 손잡이가 있고, 앞면엔 구이바다의 특징및 구성품 그리고 어떻게 활용할수 있는지에 관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케이스에는 손잡이와 버클이 부착되어 있으나, 왠지 저상태로 들고다니다보면 손잡이나 버클이 부러져

구이바다가 땅으로 추락할 수 있을것 같다는 불안감을 전해주는 모습이기에, 보통 시중에서 판매중인 구이바다 전용 케이스를 많이 구매한다.






케이스를 열면 사진처럼 깔끔하게 정리, 수납되어 있는 구이바다가 나타난다.







각 구성품별로 개별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새 제품을 뜯자마자 발견되는 흠집때문에 기분상할 일은 없을듯 하다.









라면, 전골, 고기, 볶음밥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여 구이바다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전골팬, M 사이즈지만 라면 4개는 끓일 수 있는 용량이다.

사진에 보이는 전골팬 뚜껑의 유무가 구형과 신형의 차이중 하나로, 구형은 뚜껑을 별도로 구매하여야 하나 신형에는 뚜껑이 기본 포함되어 있다.







불소수지 코팅된 전골팬 내부는 고기를 구을때 기름이 자연스럽게 모이도록 경사처리하였으며, 끝에는 그렇게 모인 기름이 빠질 수 있도록

기름배출구를 만들어 놓고 있다.





라면, 전골등의 요리시에는 기름 배출구를 막고 사용하고, 삼겹살, 생선같이 기름이 나오는 요리를 할때는 마개를 열어 기름이 빠지도록 하면 된다.

분리가 가능한 부품의 경우 빼고 사용하다 잃어버리는 일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연결고리를 만들어 전골팬에 붙여 놓은것 또한 칭찬할만 한 점이다.







전골팬이 아닌 일반적인 냄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냄비 받침대. 아래 사진과 같이 결합하여 사용하면 된다.







구이바다로 BBQ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주는 아이템 스테인레스 그릴

사진에 보이는 꼬치 지지대를 세워 꼬치구이에 활용할 수 있으며, 분리 가능한 그릴도 제공하여 구이, 또는 고기까지 구워먹을 수 있도록하고있다.





스테인레스의 특이한 점은 화구에서 나오는 불을 바로 사용하는게 아닌, 위 사진처럼 열확장판을 부착하여 화구에서 나오는 불이 확장판을 가열,

골고루 열기가 분산되게 만들고, 그 열기로 음식을 하게끔 만들어준다는 점이다.






흔히들 부르스타라 부르는 일반적인 휴대용 가스렌지와 차별되는 구이바다의 또다른 특징 U자 불대. 한곳에 화력을 집중 시키는게 아닌, 

긴 U자형의 불대를 사용하여 열이 골고루 전달되도록 하고 있다.










가스 결합부, 보통 많이 사용하는 길죽한 모양의 가스로 사진에 보이는 홈과 부탄가스의 홈을 맞춘후 부탄가스를 돌려서 고정시키면 된다.






장시간 사용시, 부탄가스가 차가워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기화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하는 열 전도판이 장착되어 있다.





원터치 자동 점화 스위치 부분, 누르고 on쪽으로 돌리면 불이 붙는 방식. 화구가 길쭉한 모양이라 점화시 스위치와 가까이있는 곳부터 바깥 

U자부분으로 순차적으로 불이 옮겨간다. 한번에 불이 다 붙지 않는다고 불량은 아니다.








구이바다 M 사이즈의 가격은 오픈마켓에서 대략 7만원 내외, 누군가는 비싼 가격이라 할 수 있겠지만, 요즘처럼 고가의 장비가 많은 캠핑시장에서 

이정도로 폭넓게 활용가능한 아이디어 상품의 가격치고는 그리 비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아직까지 이 제품이 필요할까? 잘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캠퍼가 있다면,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고 싶다.



다양한 구성품으로 폭넓은 활용을 가능케 하는 구이바다. 이제 남은 숙제는 잘 활요하는것!



2013.09.16

코베아 쓰리웨이 올인원, KOVEA 3WAY ALL IN ONE (구이바다)(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