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름보관소:캠핑

07. 리스캐빈 캠핑장 (2014.04.18 ~ 20)

 


텐트 교체를 위해 스노우피크 리빙쉘을 처분하고, 쿠아르토M 공구에 참여하였으나,

텐트를 받기까지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지났다. 저번 캠핑이후 6개월만에 다시 시작된 캠핑..

처음 캠핑을 시작하는것 마냥 장비 챙기는것도 허둥지둥 빠진것은 없는지 살피고 또 살피느라 힘들게 떠난 2014년 4월의 캠핑

 

 


이번 캠핑은 가평 유명산 자락에 위치한 리스캐빈 캠핑장

유명산 인근 캠핑장중 합소와 더불어 캠퍼들이 많이찾는 캠핑장중 하나이다.


 

 


정문을 통과하면 우측에 바로 보이는 매점겸 사무실. 

리스캐빈 캠핑장은 사이트 지정제가 아니라 근처에 차를 정차하고 캠장님 함께 동행하며 

사이트 이곳저곳을 살펴보며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면 된다.


 


매점과 개수대를 지나 사이트로 향하는길

리스캐빈 캠핑장은 전체적으로 나무들이 크기 때문에 해먹을 설치하기도 좋고, 여름에는 넉넉한 그늘을 보여줄것 같다.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사이트들인데, 보다시피 나무가 크고 뒤쪽은 바로 계곡이다.

개수대와 화장실같은 편의시설과도 거리가 가깝기에 이쪽이 좋은자리가 아닐까 싶다.

단 하나 단점은 계곡을 사이에 두고 뒤쪽이 찻길이라 밤에 지나다니는 차소리가 들릴수 있다는점?


 


입구 오른쪽에 위치한 사이트로 편의시설과 거리는 제일 가깝지만 계곡과는 거리가 멀다.

거실형 5동정도 설치 가능하며 팬션이랑 가깝기 때문에 팬션손님 때문에 방해를 받을수도 있다는점 정도?

그늘은 전체적으로 좋아보인다.

 

 


이곳이 캠핑장 제일 안쪽 우리가 선택한 사이트인데..

편의시설과는 제일 거리가 멀지만, 조용하게 2박 할 수 있을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선택하였으나.. 결론은 잘못된 선택이었다. 

옆텐트에 어떤사람이 올지 모르는 캠핑장에서 조용한 자리라는건 없다. 


먼저 이곳도 나무가 많아 그늘은 넉넉할것으로 생각되고, 계곡과의 거리도 가깝다.

찻길과의 거리도 제법있는편이라 차소리는 거의 안들리지만..


사이트 앞뒤길이가 다른곳보다 좁은편이며 사이트 앞에 농구대와 공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이쪽에 와서 논다.. ㅋㅋ 

그리고 계곡을 사이에 두고 맞은편 캠핑장의 소음 또한 고스란히 전해진다. 비추천!


 


제일 안쪽 사이트에서 바라본 캠핑장의 전체적인 모습.


 


텐트 배송등의 일정으로 벚꽃이 떨어진뒤에야 캠핑장을 방문했다는 사실이 너무 아쉽게 느껴지는 사진이다.


 


6개월동안 캠핑을 쉬게만든 장본인 쿠아르토M

캠핑클럽에서 스노우피크의 랜드락을 베이스로 수정, 보완 제작된 텐트가 쿠아르토이고 

스노우피크 프로라인처럼 스킨을 변경하고 사이즈를 줄인 텐트가 바로 쿠아르토M이다.


 


시험설치외 필드에서 처음 설치해본 쿠아르토M 제법 각이 나오는것 같다.

 

 

 

 


뚝딱 사이트를 구성하고 지친몸에 커피한잔 넣어주고 텐트 내부를 찍어본다.


 

 

 

 

 

 

 


아직은 조금 쌀쌀한 날씨에 화로대에 불도 붙이고, 

비온다는 예보는 없지만 쉴드루프도 씌워본다.


 

 

 

 

 

 

 

 

 

 

 


리스캐빈 캠핑장의 민박겸, 화장실, 샤워실이 위치하고있는 편의동

닫힌문은 숙소로 사용되며 위쪽 열린문이 샤워실겸 화장실이다.

 


리스캐빈 캠핑장의 특이한점중 하나가 화장실, 샤워실에 들어갈땐 실내화로 갈아신고 들어가야 한다.

어떻게 보면 조금 불편한수 있지만, 덕분에 화장실과 샤워실은 깨끗한 상태로 유지가 가능하다.


 


화장실 입구 왼쪽은 가정집 화장실처럼 세면대와 샤워기 양변기가 있어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슬리퍼 덕분에 지금까지 다녀본 캠핑장중 가장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는 화장실


 


샤워부스가 사진처럼 샤워기 달린 세면대에 커튼을 쳐서 사용하도록 되어있는데..

입구쪽 단독 화장실 한곳과 안쪽 두곳이 전부이다.


계곡과 가깝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물놀이도 많이할텐데 샤워시실은 많이 부족해 보인다.


 


개수대는 건물안에 4개가 있고, 바깥쪽에 온수가 안나오는 간이개수대가 있다.

건물안 개수대는 온수는 잘 나오지만 공간이 협소하고 수량도 부족하다.


 

 

 

 

 

 

 

 



리스캐빈 캠핑장은 계곡도 가깝고 나무들이 커서 그늘도 충분하며, 편의시설도 깨끗하다. 

그리고 유명산 휴양림도 걸어서 다녀올수 있을정도로 가깝기 때문에 산책삼아 돌아보기에도 좋다.


아마도 리스캐빈 캠핑장의 진면목은 낙엽지는 가을이나, 그늘과 계곡을 활용할수 있는 여름이 아닐까 싶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조금 부족해 보이는 편의시설과, 높은 가격, 위에서 말한 애매한 안쪽 사이트정도?

여건이 허락된다면 다시한번 방문해 보고 싶다. 물론 사이트는 다른곳으로..




 


리스캐빈 캠핑장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 61-19 리스캐빈팬션 

 - 홈페이지 : http://www.leescabin.com/

 - 연락처 : 031-584-7580

 - 편의시설 : 화장실 ○, 취사장 ○, 샤워실 ○, 온수 ○, 전기 ○, 매점  ○

 - 가격 : 1박 (4만원) / 7,8월 성수기 1박  (5만원)

 - 참고사항 : 샤워실, 개수대 부족 / 계곡 가까움 / 그늘좋음

 - 입장시간 : 오후 1시

 - 퇴장시간 : 오후 12시



2014.04.18  Canon EOS 5DMark2 + EF 24-70mm F2.8L USM